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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관보이차창의 소개 및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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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영자5 작성일14-03-31 21:49 조회4,55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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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관 보이 대사기 (1941-1999)
2014-03-25 복원창
1941년 (민국30년) 몽장위원회는 상택인과 운남 중국차엽무역주식회사(성차사省茶司)상정을 파견하여 대리 하관에서 강장차창을 창립하였습니다. 이것이 하관차창의 전 모습입니다. 주요적으로 긴차, 병차를 가공하여 서장 구역에서 판매를 하였고 타차를 가공하여 사천에서 판매하였습니다. 지금가지 오기에 긴차와 타차는 여전히 하관차창의 주요적인 특색있는 상품입니다.
1942년 가공한 긴차를 서장, 사천 및 운남성 지역의 소수민족들에게 판매를 하였고 당시 상표를 “보염패(焰牌)”로 함.
1949년 생산을 정지함.
1950년 “중국차업공사운남성분공사하관차창”으로 개명
1952년 중국차엽공사는 체계적인 내통으로 “중차패” 상표를 사용함. 이 때 각 국영차창은 “중차패”를 지금까지 사용함.
1955년 하관지역 오래된 역사의 개인이 제작한 상호 전부를 하관차창으로 귀속함. 이 때 맹해차창으로 이름을 바꾼 차창들이 많음.
1959년 운남성하관차창 다시 이름을 바꿈.
1990년 국가 2급 기업으로 등급이 올라감. 보영당(긴차,병차,방차)은 정식적으로 상표를 사용하기 시작함.
1992년 송학패 타차는 정식적으로 상표를 등록함.
1994년 운남성 하관차창, 운남성 차엽진출구공사, 중경유중차엽공사, 운남성 하관차업총합경영공사, 하관차창직공주식회에서 공통으로 “운남하관타차주식유한공사”이라는 하나된 조직으로 뭉치기 시작함.
1999년 하관차창은 정식적으로 운남하관차창타차(집단)주식유한공사로 규범화 함.
1952~1968
1951년 긴차 규격을 통일함. 각 낱개당 238g, 각 통당 7개, 각 담(担-양사)당 30통
1952년 중국 차엽공사는 시스템의 체체하에 “중차패”마크를 사용. 하관차창은 칠자병차를 생산하기 시작. 60년대 원료조달계획과 가공상품의 분공을 도입하여 하관차창은 타차와 긴차를 위주로 둥근 차 모양을 소량 생산하기 시작하고 대량생산은 맹해차창에 넘김.
1953년 차창에서는 테스트를 통하여 병차를 포대 안에서 문질러서 원형을 모양으로 제작한 후 18근 무게의 납병으로 압제하는 방식을 사용, 이후 납병이 아닌 알루미늄 금속의 시루 틀에다 직접적으로 찌고 압제하는 방식을 도용.
1955년 운남성공사의 비준을 거쳐 긴차는 심장모양으로 바꿔 제작하는 것을 규격화 함. 우선 10통 정도 생산하여 여강(江) 등지에서 판매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의견을 구함. 같은 해에 운남성공사는 긴차를 수출하는 인부들에게 후발효 테스트를 진행할 것을 각 차창을 통해 통지함.
하관차창 칠자병차 모양은 凹형으로 바꾸고 바닥은 평평하게 함.
1956년 주식합병에 따라 개인차창 혹은 차업공사에서 국영기업으로 변형. 이때부터 개인이 경영하는 차창의 역사가 끝남.
1958년 인부들이 작업하는 고온쾌속 후발효법의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발효주기, 자본의 절약을 낮추는 경지에 이르게 됨.
1960년 비준량은 250g 보이방차를 생산.
1962년 125g 타차를 생산하기 시작.
1963년 긴차 안의 포장을 소가죽 및 종이포장과 삼노끈으로 묶는 방법으로 바꿔서 판매하여 장기간 볏잎으로 포장하는 것으로 바꿈.
1966년 문화대혁명의 영향으로 긴차 보염패는 단결패로 바뀜. 또한 심장모양은 기계가공, 포장에 불편하여 점차적으로 생산을 중지함.
1967년 벽돌식 긴차를 생산하기 시작함. 배료와 가공방법은 바뀌지 않음.
1968년 차창이 졍량을 배함하는 것을 제공하는 원인으로 타차의 중량은 원래의 125g에서 100g으로 바뀜.
1972~1978
1972년 운남성차엽공사 비준을 거쳐 칠자병차의 생산을 재개. 같은 해 6월 성차엽진출구공사는 성토축산진출공사와 합병하여 정식적으로 “중국토산축산진출구공사운남차엽분공사”를 성립시킴. 성공사 비준을 거쳐 칠자병차를 재 생산하기 시작함.
1973년 공명차창은 하관차창의 긴차를 악퇴발효하는 원리를 수용하여 다시 고온고습을 거쳐 인공적인 속성 후발효 처리 한 것이 현재의 운남보이차(숙차)로 제작되고 있음.
1975년 보이타차(숙차)를 시험 제작함.
1976년 대규모 타차(7663)를 홍콩, 천생행으로 수출하여 다시 프랑스 시장으로 판매함.
1976년 성공사에서는 전국 성 보이차생산회의를 열어 곤명, 맹해, 하관 3개 차창에게 보이차(악퇴한 숙차)를 대량생산할 것과 차 제품의 마크를 결정하는 것을 요구함. 하관차창은 76을 시작의 머리로 3을 마지막의 꼬리로 정함.
1978년 하관차창의 원본생산량은 크지 않는 둥근 차(칠자병차)임. 교통의 불편함 때문에 성공사는 생산계획을 맹해차창에서 가공해 줄 것을 하달함.
1979~
1979년 홍콩, 천생행은 하관차창에 방문 참관함.
1980년 프랑스 차엽 도매회사, 신문,잡지의 칼럼리스트, 의학박사 등 차와 관련된 여러 직업계열의 사람을이 모여서 하관차창을 방문 참관함.
1983년 수요의 주문량에 의해 성공사에게 칠자병차의 재 제작을 신청하여 극 소량을 생산하여 일본을 제외한 주문 판매를 위주로 진행.
1985년 차창 내의 야생차(황야차-荒野茶, 혹은 대수차-로도 불림)의 제품에 대한 불평으로 인해 이들의 샘플을 추출하여 상업부 항주차엽가공연구소의 검사를 거쳐 차류에 속한 식물들은 마셔도 좋다는 결과를 도출해 냄.1986년 판챈라(Panchan Lama-종교의 일종)마에서 하관차창에 참관하여 심장모양의 긴차를 재생산 할 것을 부탁함. 또한 그 자리에서 500담(担)을 선 구매하여 하관차창에서는 제품을 가공하여 청해성정협(海省政协)에 후송. 당시 성내의 차 구역의 변두리 부분의 일부분을 판매하였으나 그 면적이 크진 않음.
1987년 말엽 대만에서 중국에 대한 개방이 이루어짐.
1988년 넘쳐나는 중급원료를 해결하기 위해 “병급타차(沱茶)를 제작하기 시작.
1989년 곤명차창에서는 여행을 위한 소형타차를 개발함. 하관차창은 1997년에 3g소형보이타차를 생산함. 주요적으로 일본으로 수출.
1992년 송학패타차는 정식적으로 사용할 상표를 등록.
1993년 “1급타차”를 생산하기 시작함
1996년 상품의 표지로 사용하기 위해 차창에서는 차창의 대표마크를 결정하고 갑급타차에 압제한 다음 원래 압제한 갑급타차 위에 “甲" 글자를 덧붙임.
차. 이미 중국 문화에서 뺄 수 없는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는 "하루라도 차가 없으면 안 된다" 라는 말이 나오기까지 합니다. 차 문화는 모든 사람들, 모든 가정 속에 깊이 새겨졌습니다. 운남은 차의 고향이며 하관은 차 생산 및 제작하기에 지리적으로 아주 우수한 위치에 있는 자연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사면팔방이 하관을 중심으로 이루어 져 있는 최고의 조건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작방법이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하관차창은 타차중에서도 아주 유명합니다.『타차지향(沱茶之乡)』의 칭호가 하관차창을 위한 것입니다. 운남하관차창은 경치가 빼어나고 아름다운 대리시 점창산과 이해의 사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곳은 동방의 제네바라는 미칭도 있습니다.『하관풍, 상관화, 창산설, 이해월』은 대리의 아주 아름다운 경치와 차엽 생산가공의 우수한 생태환경을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상품소비 현황
하관차창 상품은 크게 3가지로나뉘고 다시 40여종으로 나뉩니다. 연 생산소비량은 6000톤 이상이며 이는 운남성의 최대규모이고 효익이 가장 좋은 정제차 가공기업입니다. 특히 타차는 1902년에 하관차창에서 제작하기 시작한 이래로 독특한 색, 향, 맛, 모양 및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어서 소비자들의 총애를 받고 있습니다. 20여개 성, 도시, 자치구, 그리고 더 멀리는 유럽과 미국, 한국,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 및 동남아 등 10여개 국가에 이르기까지 매우 큰 시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 품질대회에서 3번의 은 트로피를 받았고 국제 식품에서는 3번의 금 트로피를 수여하였습니다(86, 87, 93년). 하관차창 하나만으로도 연 판매수입이 3500만 위안에 이릅니다. 하관타차는 향, 단맛, 담수, 비교적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대만의 소비시장에서 안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운남성 긴압가공중심과 변소차집산시장이 되기 위하여 하관차창은 중국관방에서 16개 변소차정점생산기업의 하나로 지정된 것입니다. 하관차창의 보염패긴차(버섯긴차로도 불림)는 60여년동안 지속적으로 신강(新疆), 서장(西藏), 등지의 변강민족(疆民族)의 큰 사랑을 받아 10여 만톤을 팔아냈습니다. 근대시대에 이르러서는 그 모양이 특이하고 호감이 가서 광동, 홍콩 및 대만의 수장가들의 새로운 인기항목이 되었습니다.
하관차창은 특종차를 위주로 수출고 운남대엽종쇄청모차를 원료로 많이 사용하여 현대의 공예정제가공법을 통해 만들었습니다.
차 종류는 산차 외에도 긴압차에는 타차(沱茶), 긴차(茶), 칠자병차(七子茶), 차전(茶砖) 등을 포함하고 녹차(绿茶), 화차(花茶), 감통차(感通茶), 백족삼도차(白族三道茶), 티백차 등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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