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뉴스 | 백사계 안화차의 약리적 효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사몰운영자 작성일19-01-21 10:45 조회1,474회

본문

[백사계 안화차의 효능]
 
-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 만성장염에 특효입니다.
- 소양감이 있는 부위를 소량의 소금과 함께 찻물로 닦아내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 찻물로 양치를 하면 잇몸 건강증진, 구취제거, 충치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 흑차와 함께 흑설탕, 대추, 구기자를 넣고 끓인 탕은 여성의 생리통을 완화시켜줍니다.
- 흑차와 함께 생강을 달여 마시면 수족냉증 완화 및 혈액 순환 촉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중국 호남성의 호남 농업대 차학 교수는 실험을 통하여 얻은 결과, 안화 흑차는 지방간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해당 차는 독특한 발효 과정을 거쳐 효모, 효소성분이 풍부해집니다. 차 내부의 곡균[曲菌] 중에는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가 함유 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지방분해, 특히 복부비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지방의 합성작용을 억제하여 체중증가를 저지하고 혈중지방, 트라이글리세라이드(중성지방), 신체 내의 콜레스테롤, 혈압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량의 페놀류, 비타민B1과 섬유소가 함유 되어 있어 간의 지방축적을 억제하며 인체 내의 유해 미생물 성장을 억제시키는 동시에 유산균의 성장, 번식을 촉진시켜 소화기관의 기능을 향상 시킵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 등은 인체의 면역력 증강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페놀류의 일종인 카테킨과 플라본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늦춰 안티-에이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지방간 환자들은 규칙적인 운동 시간을 정하여 오랜 시간동안 저강도 운동, 예를 들면 계단 오르내리기, 태극권, 만보, 경보 등의 운동을 하며 음차를 병행하시면 각종 성인병 치료 과정에서 빠른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