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기 보이차는 원료 시작부터 품질을 관리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9.♡.173.88) 작성일24-11-30 09:57 조회214회본문
두기 보이차는 업계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로, “고급 블렌딩” 개념을 최초로 제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온 기업입니다.
이들은 “금, 옥, 대, 상” 시리즈와 같은 고급 브랜드 클래식을 성공적으로 확립하여 많은 차 애호가들로부터 높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의 보이차 시장에서 “산두차” 열풍 속에서도, "고급 블렌딩"을 핵심으로 하는 두기는 탄탄한 입지를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뛰어난 품질이 그들의 성공 비결이며, 좋은 품질은 뛰어난 생산 공정뿐만 아니라 좋은 원료에 의존합니다.
두기의 원료 선정 기준은 무엇일까요?
두기는 해발 1200미터 이상의 원생태, 잔여 농약이 없는, 종자 재배, 경사지에서 자연적으로 자생하는 봄차를 원료로 사용합니다.
1. 원료 계절 : 나뭇잎은 가공용으로 사용되는 기본 원료로, 그 품질은 차의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보이차 생산지에서는 연중 네 가지 단계로 신선한 잎을 수확하는데, 각각 봄차(첫 번째 봄차), 여름차(두 번째 봄차), 장마차(비 올 때 차), 가을차(곡화차)입니다.
두기는 오직 봄철의 윈난 대엽종 차나무의 신선한 잎만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봄차는 겨울 동안 휴식 후 내포 물질이 풍부하고, 맛의 조화가 높은 특징을 가집니다.
2. 고해발 : 두기가 선택하는 차나무는 모두 해발 1200미터 이상의 지역에서 자생합니다.
고해발 차밭은 상대적으로 저온, 고습, 다습한 기후 특성을 가지고 있어 차의 우수한 품질을 형성합니다.
또한 윈난 지역에서는 해발 1000미터 이하에 고무나무가 많이 재배되고, 차도 주로 대지차로 자생하기 때문에 품질이 두기의 원료 선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3. 재배 방식 : 두기의 차나무는 종자 재배(유성 생식)로, 이 생장 방식은 맛의 다양성을 보장하는 기초가 됩니다.
또한 경사지에서 자연적으로 자생하며, 차와 숲이 공생하여 미생태계의 우수한 순환 시스템을 이루고 인위적인 간섭을 받지 않습니다.
4. 생태 환경 : 두기의 원료는 생태 환경이 건강하고 생물 다양성이 좋은 차밭에서 옵니다.
차나무는 수형이 없고 주변에는 동반 식물이 있어 인위적인 간섭을 받지 않으며, 원생태적이고 잔여 농약이 없습니다.
두기의 원료 기준에서 원생태적이고 잔여 농약이 없다는 것은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두기의 원료 기준은 선택된 차나무의 생태계가 매우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밭은 단일 차나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고목과 다양한 풀들이 자생하며, 두꺼운 낙엽 부식 물질이 차나무에 자연적인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원시림과 같은 차밭에서 차나무는 스스로 필요한 것을 공급받아 인위적인 간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인건비를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왜 두기는 원료 선택 기준에 해발 1200미터 이상의 조건을 요구할까요?
사람들은 “고산 구름 속에서 좋은 차가 난다”고 말하듯이, 고해발 차밭은 상대적으로 저온, 고습, 다습한 기후 특성 덕분에 차의 우수한 품질을 형성합니다.
그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선한 맛**: 고해발 지역은 기온이 낮아 차나무의 성장 속도가 느리며, 질소 대사가 원활해 단백질, 아미노산, 향기 물질의 함량이 높아져 차 맛이 더욱 신선하고 향기가 좋아집니다.
높은 건물도 평지에서 시작되듯이, 좋은 품질의 차를 얻기 위해서는 기초를 잘 다져야 하고, 원료 시작부터 품질을 관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