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창태차창 소개 - 왜 07년 이전 창태 보이차가 명품인지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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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9.♡.173.88) 작성일25-11-11 22:15 조회56회본문
"하관에는 생차, 멍하이에는 숙차"라는 이 속담은 많은 보이차 애호가들에게 잘 알려진 말입니다. 하지만 많은 노련한 차 애호가들은 이 말이 사실 완전하지 않으며, 뒤에 "창타이(창태) 야생차는 특히 찾기 어렵다"는 문장이 더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막 입문한 차 친구들에게는 다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90년대 말에 설립된 젊은 차 기업이 어떻게 백년의 역사를 가진 하관 타차와 숙차의 강자인 멍해 차창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까요?
사실, 이는 바로 창타이 초기에 생산한 야생차가 노련한 차 애호가들의 마음속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설명합니다.
이 글은 창타이 초기의 야생차에서 시작하여 야생 고목차의 매력에 대해 탐구해 보겠습니다.
창태 야생차의 유래
창태 야생차를 이야기할 때는 그 상징적인 제품인 99 이창호의 창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창타이 차행을 창립하기 전, 천스화이(陈世怀)는 국영 대도강 차창의 작은 과장이었습니다. 1999년, 그는 공장장과 함께 차 샘플을 가지고 홍콩 농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수출 사업을 확장하려고 했지만,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혀 모든 차 샘플을 나눠주지도 못했습니다.
결국, 지인의 소개를 통해 홍콩의 한 차 상점과 연락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두 윈난 현지 차인들은 차 상점 안에 가득 걸린 칠자병차를 보고서야 홍콩에서 가장 잘 팔리고 가격이 가장 비싼 것이 그들이 가장 잘 아는 전홍차나 전녹차가 아니라, 그전에는 거의 들어본 적이 없는 "보이차"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차 상점 주인의 소개로 천스화이와 그의 동료는 선전 푸화(부화)공사의 웨이 쉐펑(魏雪峰)선생과 당시 회사 사원이었던 타이 쥔린(太俊林)선생(후에 창타이 차행의 또 다른 창립자가 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의논 끝에, 웨이 쉐펑은 그들에게 이무로 가서 원료를 구매하고 보이차를 제작하도록 권유했습니다. 그는 차 제품이 완성된 후 판매에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보이차의 공정 흐름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도강 차창에서 만든 몇 가지 시제품의 품질은 모두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생산 난관에 직면하여, 푸화(부화)공사는 타이 쥔린을 대도강으로 파견하여 차 제작을 지원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당시는 국영 기업 개혁 "실직 대란" 시기였기 때문에, 이 젊은이는 독립을 원했을 뿐만 아니라 천스화이에게도 함께 창업하도록 권유했습니다.
천스화이는 이에 대해 망설였고, 이에 타이 쥔린은 단호히 회사로 돌아가 웨이 쉐펑 총경리를 설득하여 시작 자금으로 5만 위안을 선지급하고 "품질만 좋으면, 회사에서 판매를 책임지겠다"는 구두 약속을 받아냈습니다. 이러한 지원 아래, 천스화이도 마침내 결심하고 열심히 하기로 했습니다.
두 명의 자신감 넘치는 젊은이는 이무 거리에 "창타이 차행" 회사를 등록하고, "이무"와 "창타이" 두 글자의 첫 글자를 따서 이름을 지었으며, 그들 자기의 첫 번째 차 제품을 만들 준비를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99 이창호의 유래입니다.
1999년 6월, 창타이 차행은 대도강 차창에서 두 명의 기술 인원을 "스카우트"했고, 몇 달의 준비 끝에 몇 가지 기본적인 제차 설비도 갖추게 되어, 이창호는 본격적인 생산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새 공장의 가동 과정은 간소하고 소박했습니다. 설비가 낡고 후진것도 한 측면이었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는 경험이 풍부한 제차 스승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모두가 강을 건너며 돌을 더듬어 가는 상황이었고,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그중 가장 골치 아픈 문제 중 하나는 병차와 타차를 압축하는 데 필요한 압착 봉투였습니다.
경험이 부족해서, 모두가 압차에 필요한 봉투를 미리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이 필요해졌을 때야 이 작은 봉투를 준비하지 않았다는 것을 떠올렸고, 시장에서도 판매처를 거의 찾을 수 없었습니다. 급히 가족들을 동원하여 밤새 재봉틀로 수제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제 봉투의 품질은 고르지 못했고, 어떤 것은 너무 얇아서 몇 번 사용하면 찢어졌으며, 어떤 것은 규격이 맞지 않아 압축된 차의 무게와 밀도가 일정하지 않았고, 많은 타차의 모양도 균일하지 않았으며, 어떤 것은 압축된 타차의 중심 위치가 맞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창타이 차행은 첫 해에 54톤의 이무 원료를 압축했습니다. 6가지 다른 품종의 병차, 전차, 타차, 대병, 소병 등 다른 규격의 차 제품을 생산했습니다. 이 과정은 완료하는 데 반년이 걸렸습니다.

민영 차공장 제품, 제차 총량 50톤을 돌파, 모두 이무 고목차 순수 원료로 제작, 이러한 라벨이 모두 99 이창호의 정체성 상징입니다. 그러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가 완전히 대수차 제작 공예를 채택했다는 점입니다. 사실, 99 이창호가 모두 이무 순수 원료를 채택한 것은 선견지명이 있어서가 아니라, 어쩔 수 없이 선택한 것이었습니다.
창타이(창태) 차행이 설립되기 전, 이무 향에는 이미 일가 진향 차기업이 있었는데, 주로 홍청 녹차 생산을 주요 종사 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업은 경영난에 시달려 자본 부족 상태에 빠졌고, 1999년에 은행에 의해 롱성회사에 매각되어 롱마 차창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인수 시, 양측은 계약을 체결하여 롱마 차창이 원료를 우선 구매할 권리를 갖도록 규정했습니다. 그러나 롱마 차창은 주로 녹차 생산에 집중했기 때문에, 한 잎 한 순의 부드러운 고급원료에 관심이 있었고, 대지차와 굵은 잎과 가지의 대수차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한 가지 재미있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창타이 차행이라는 초대 차기업은 자금과 자원이 부족했지만, 롱마 차창이 원하지 않는 대수차만 수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품질이 매우 뛰어난 원료는 당시에 킬로그램당 겨우 몇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창타이 차행은 이러한 원료를 회수한 후, 등급과 부드러운 정도에 따라 구분했습니다. 녹차 사고방식의 영향을 받아, 상대적으로 가늘고 부드러운 것을 극품이라고 불렀고, 덜 부드러운 것을 정품精品이라고 불렀으며, 나머지 거친 원료는 정품正品으로 사용했습니다.
창타이 야생차의 발전
이창호는 비록 한때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결국 초월한 품질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창타이 차행도 두각을 나타내게 했습니다.그래서, 천스화이 선생은 당시 시장에서 거의 접근하지 않은 고육대차산 야생 순수 원료 차를 계속 발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품 포지셔닝에서, 99 이창호의 성공으로 인해, 이창호 시리즈는 이미 창타이 차행의 주력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창타이는 이창호의 명성에 과도하게 의지하지 않고, 오히려 다른 산지의 야생차에 다른 이름을 붙이기로 선택했습니다. 그중, 천홍창 시리즈 차 제품은 비록 인지도가 이창호에 약간 뒤지지만, 품질은 모두 출중합니다.




2001년, 이무 지역에 집중하는 이창호와 구별하기 위해, 창타이 차행은 "천홍창"이라는 육대차산 순수 원료 시리즈 제품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첫 배치 천홍창 만장과 천홍창 의방이 동년에 출시했으며, 2003년에는 천홍창 만장과 천홍창 의방이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당시는 시제 단계였기 때문에, 이 몇 가지 차의 생산량은 많지 않았고, 지금까지 남아 있는 것은 더욱 적어, 진정한 "창타이 야생차는 특히 찾기 어렵다"가 되었습니다.
창타이 차행이 매우 중시하는 시리즈 중 하나로서, 천홍창은 이후의 발전 역정에서 여러 차례 개혁을 겪었습니다. 예를 들어, 2003년에는 천홍창 브랜드가 개명되어 "천홍창"으로 바뀌었고, 동시에 새로운 포장 디자인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판면 정중의 사각형 패턴이 원형으로 교체되어 제품의 식별력을 높였습니다.
2004년부터, 창타이 천홍창 시리즈는 거대한 승급과 확장을 전개하여 더 많은 차산지를 증설했습니다. 이무 차구의 만사, 만장, 이무 정산과 멍하이 차구의 반장, 파달, 당시에는 신선한 경곡 천가채까지도 제품 라인에 포함되었습니다. 천홍창(진홍창)은 당시 소중 명산 순수 원료 차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2004년, 창타이는 경곡 차구에 대한 인기를 더욱 증가시켜, 전신구 시리즈 제품: "극풍원极丰源 CTCH"를 출시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독특한 길을 열어 이무 고목 원료와 경곡 야생 원료를 교묘하게 배합하여 양자의 장점을 충분발휘하고, 독특한 특색을 가진 차 제품을 창조했습니다. 당년의 생산량은 많지 않았고, 지금은 더욱 생산량이 적어, 창타이 차행의 야생차 시리즈에서도굴지가수屈指可数한 진품입니다.
2005년, 창타이 차행이 창타이 그룹으로 전환된 후, 천홍창은 공식적으로 그룹 내부의 고단 순수 원료노선으로 정립되었습니다. 그룹의 주력 제품 중 하나로서, 천홍창은 주로 배합 풍격의 "창타이호"와 창타이의 상징적인 제품 "이창호"와 함께, 창타이 그룹 초기 야생 순수 원료 차의 대표작이 되었습니다.
좋은 차 추천
오늘은 여러분에게 창타이/이창호의 몇 가지 클래식 생차를 추천합니다. 품상과 창고 상태 모두 매우 훌륭하며, 공부차 팀이 몇 달 동안 노력하여 얻은 것입니다.
관심 있는 차 친구들은 공부차에 연락하여 제품을 받아가세요.

2006년 이창호 진품, 이무 순수 등급 보이 생차
357g/편,7편/통.
차탕은 전형적인 이무 스타일로,부드럽고 맑으며 달콤하고, 깊이가 좋고, 쓴맛과 떫은맛이 없어, 마시기 편안한 차입니다. 회운回韵이 좋고, 회감回甘과 생진生津, 회첨回甜이 하나씩 실현되어, 느긋하게 다가옵니다.
향기는 침원沉稳하고 수렴하여, 물에 녹아, 은은한 과일 향과 목재 향, 산야 향 및 약간의 진향이, 밀향의 달콤함과 함께, 협조성协调性이 좋고, 달콤하고 윤활한 느낌이 특출합니다.

2004년 창태(창타이) 이창호 진장품 보이 생차
2004년 창타이 이창호 진장품 보이 생차는 창태 차업 그룹이 2004년에 출시한 한 가지 이창호 생병으로, 이무 정산 고등급 차청으로 정제해서 완성합니다.
건창 자연진화를 겪은 지 이미 20년이 지나게 되었습니다. 품상과 창고 상태는 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감이 좋고, 자미가 진하고 두텁고 부드럽고 달콤하며, 탕감이 포만감이 있고, 탕감이 세밀하고 부드러우며, 쓴맛과 떫은맛이 나타나지 않고, 회감과 생진이 강렬합니다.
중간 단계의 탕감은 윤활하고, 달콤하고 윤활하며 포만하며, 부드럽지만 강인함을 내포하고, 후운喉韵이 편안합니다. 끝 물도 여전히 달고 회운이 충분하며, 입안에 향기가 오래 남습니다.
엽저는 균일하고, 조소가 두껍고, 전환이 충분합니다.

2003년 창타이 이창호, 항풍원 이무 야생 타차
2003년 창타이 이창호, 항풍원 이무 야생 타차, 보이 생차.
진한 이무 야생차 특성을 지녔으며, 탕감이 풍부하고 층감이 좋으며 특성에 부합하고, 이무底蕴와 야생차의 강열성을 겸비하여, 침투력이 충분하며, 내포성이 오래 유지됩니다.
탕색은 맑고 투명하고 붉으며 매끄럽고, 잔에 향기 나는 목향, 밀향. 이 차는 진한 차를 마시는 데 익숙하고 차기(茶气)가 강한 차를 좋아하는 차 친구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규격: 150g/타, 6타/조, 900g/조.

2003년 창타이 차창 이창호 의방 고급 청병
2003년 창타이 차창 이창호 의방 고급 청병,이창호 의방 왕차, 시솽반나 의방 차산 야생차료를 선택하여 압축했습니다.
의방 차산의 연이은 고차원은 대부분 중소엽종차로, 싹이 짧고 작으며, 조소가 검고 밝으며 가늘고 깁니다.
차포장 앞면에는 전체자로 "의방 야생 원차"라고 쓰여 있으며, 이창호의 기타 제품은 일반적으로 "칠자병차"라고만 표기하지만, 이 차는 "야생 원차"라고 적어 품질이 더 좋음을 나타냅니다.
차포장 정중앙에는 전체"왕王"자가 있고, "의방 고급"자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창호 왕차 고급 시리즈는 시장 유통량이 매우 적고, 품질이 고귀합니다.

2003년 이창호 극품, 보이 생차
2003년 이창호 극품,보이 생차, 400g/편. 창고 상태가 좋아 향이 높습니다.
이창호 시리즈는 역대 창태 차행의 고급 보이차 제품으로, 많은 이무차 중에서 품질이 초군超群하고,인지도가 높으며, 영향력이 큽니다.
이창호 차 제품 중의 육대차산 순수 원료 시리즈는 더 많은 보이차 수집가들의 환영을 받습니다.
2003년 이창호 극품 생차는,차탕이 유연하고, 달콤한 끈적임과점도 있고, 두껍고 가는 탕감이 부드럽고 세밀하며, 마신 후에도 입안에 지속적으로 희열한 생진의 느낌이 있어, 매우 희열합니다. (99 이창호의 그림자를 찾았습니다)

2003년 창타이 차행 천가봉·금죽산 야생 원차
2003년 창타이 차행 천가봉·금죽산 야생 원차 첫 배치, 경곡 야생차 원료를 정선하여 제작했습니다. 규격: 400g/편, 7병/통.
차탕은 등홍색에 유랑하며, 약간의 쓴맛이 있지만, 매우 빠르게 야생차 특유의 장향으로 변하며, 향기가 잔에 오래 머물며 분산되지 않습니다.
맛은 진하고 정직하고 청아하며, 밀운이 달고 진하고, 물의 단맛이 가장 큰 특색이며, 또한 계속 지속될 수 있고,탕감은 세밀하고 부드러우며, 내포성이 높습니다.
전체 차병은 윤기나는 짙은 색상이 기름지고 빛나고, 병면 조소가 드러누워 장양하여 야생차의 조장粗壮하고 비석肥硕한 특징을 나타냅니다.
병면 뒷쪽은 움푹 폐인 곳은 바르고, 금황싹이 넓게 분포하며, 이 싹과 잎이 모두 있는 야생차 배합은 정말 얻기 힘듭니다. 건차를 관찰하고 냄새를 맡으면, 안정되고 가라앉는듯한 진향이 후각으로 전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