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자료 | 일본 교토 우지 말차 거래처 공장 방문기 (교쿠로, 센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gongboocha 작성일25-10-16 15:23 조회122회

본문

일본 교토에 차 사무실 하나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첫 번째는 우지 말차, 우지 교쿠로, 침향, 신/구 차도구 등 고급을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거주 환경이 좋은 점입니다. 계획 도시이자 고대 일본의 수도로써 도로 설계가 잘 된 옛 도시의 느낌이 있습니다. 

조용한 시골처럼 아늑한 멋도 있고,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최고급 자재를 써서 지은 작고 예쁜 집이 많다는 것에 끌립니다. 


세 번째는 마트에서 파는 초밥, 돈까스, 도시락도 맛있습니다. 

그럼, 음식점에서 조리한 음식은 더 맛있을 것이고,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비싼 산해진미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부차가 만약 공부차 교토를 오픈하면, 여러분도 자주 오세요.  


교토역에서 급행으로 약 30분 정도 가면 작은 도시 우지역에 도착합니다.

우지시는 고대 일본의 물류, 상업 중심으로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방제, 도로 건설 등으로 재미를 본 지역입니다.


차 최대 소비자인 권력층이 모여있는 교토에서 가까운 우지에 차나무를 심게 하고, 차를 생산했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지형적 특성 때문에 서리가 잘 내립니다. 차 싹이 날 때 서리를 맞으면 차싹이 시들어 버립니다. 우지에서 차 생산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서리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된 지붕 차단막은 안정적인 차 생산에 기여 합니다. 그러다 차나무 뿌리에서 형성된 테아닌이 광합성에 의해 카테킨 전환이 안되면서 쓰고 떫은 맛이 매우 낮고 심신 안정과 숙면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긴장된 사람들의 기분을 풀어 주는 최고급 말차가 탄생하게 됩니다.


교토 우지 방문에서 얻은 가장 큰 성과는 "말차 품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테아닌 농도라는 것을 재 확인 했다"는 것이고, 이 정보를 여러분과 나눌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아닌을 이해하면 말차 등급을 구분하는 것은 매우 쉬워집니다. 보이차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급차의 속성이 모두 비슷해지네요.


공부차가 거래하는 차 공장은 우지 시내에 있지 않고 좀 떨어진 외곽에 있습니다.

택시로 이동해서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10분 정도 걸어서 차 공장을 찾아 갔습니다.


마을에서 다원을 보게 됩니다. 

차양 시설과 왜화를 거친 차나무를 확인 했습니다. 

생각보다 차나무를 크게 자라게 하는데, 이 것은 뿌리를 깊게 내리게 하는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교토, 우지, 나라 등지를 돌면서 더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처음 본 식물, 꽃, 나무가 많았다는 점입니다. 


마을 여기저기 골목을 돌다 보면 유치원도 보이고, 요양원도 보이고, 참, 조용하고 좋다는 생각이 들 때 거래처 차 공장에 도착합니다.

공장앞 조경도 잘 해 놨습니다. 몇 백년 이어져 오면서 마을이 형성되었기 때문에 마을 한 가운데 공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차 공장은 오염원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말차 공장 내부, 시설, 생산중인 모습을 하나 하나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공부차는 천지운 티팩토리에서 직접 말차를 생산하기 때문에 

저에게 다시 한번 전 공정을 보여줍니다. 


맷돌 속도, 1시간 몇 그램 생산, 보관하는 방법 등등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 주십니다.
작년에 들었던 내용인데, 이번에 들으니 새롭게 받아 들여집니다. 마치 우지를 4일 내내 돌아 다니는데, 새로운 것이 보입니다.


2020년도부터 일본 차산업과 문화에 대해 이해 하고자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3년이 늦어졌습니다. 
이럴수록 유지자사경성의 마음으로 한국차, 중국차, 일본차 동아시아 차를 하나로 묶어 세계로 알릴 때까지 멈추지 않겠습니다.



사진 설명

공장 내부
역사적인 사실
교쿠로, 센차, 말차 시음

거래처 차공장 근처에서 식사하는 모습
처음 맞이한 한국인에게 밀크커피 서비스 


한국에 도착후
일본 거래처에서 가져 온 가장 비싼 말차, 농차, 박차 시음한 사진 


손정의, 마윈 계약 체결시 마신 우지 말차











거래처 공장에서 10분 떨어진 보통 일식

 

공부차 소로차실에서 마신 3종 등급의 말차 3잔
15일간 일본에 다녀온 여독이 모두 풀렸다. 




 

감동있는 말차를 찾는다면 공부차 교토우지말차 입니다. 
가장 훌륭한 우마미를 얻고 싶다면 공부차 교쿠로 입니다.

가장 전통있는 덖음 녹차를 맛 보고 싶다면 공부차 센차 입니다.


말차와 계약서 - 멋지다 손정의(손 마사요시)

2000년 2000만 달러(약 280억 투자) , 2014년 700억 달러(9조 8천억)로 돌아옴 


알리바바 투자에 합의한 마윈과 손정의 모습,

손정의는 공부차에서 판매하는 동일한 말차를 마십니다.
여러분, 손정의처럼 투자로 큰 돈을 벌고 싶다면 공부차 말차를 마십시오. 

진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