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코엑스 불교박람회 후기 (4/3 ~4/6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연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5-04-07 16:54 조회92회본문
4월3일 목요일부터 삼성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불교박람회 후기입니다!
공부차는 이번에 참가자가 아닌 고객으로 불교박람회를 즐겨보았습니다^^
서울에 삼성역은 항상 복잡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위해 공부차파크에서 나와 바로 앞 추사박물관 버스정류장에서
6번버스를 탑승 후 양재시민의숲역에서 내려 지하철로 환승하여 코엑스에 도착했습니다!
서울에서 멀지않은 곳에 있으니 넓고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차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공부차파크 베이커리 티하우스3층
MZ들에게 인기가 많다더니 젊은층의 고객님들이 입구에서부터 엄청 많았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이렇게 자원봉사단체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최근에 발생한 산불로 인한 산불모금도 하는 단체들도 종종 보이더라구요.
아름다운 단청무늬로 된 천,3D프린팅으로 만든 불상, MZ스러운 형광불상 등
눈으로만 담기에 아까울 정도로 화려한 장식으로된 장식품과 불상들이 참 많았습니다.
불교박람회를 하면 자사호와 차를 빼놓을 수 없겠죠?
중국에서 자사호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작가님께서 한국 불교박람회를 찾아와 주셨습니다.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자사호와 차총,찻잔 등 자사로 만든 다구들이 아주 많습니다.
9만원에서 10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자사호를 판매하시는데 차를 좀 드신다 하시는 분들에게 너무나 추천드립니다!
차도 같이 판매하시는데 저는 가향된 복숭아 맛이나는 우롱차를 구매해봤습니다.
차를 처음 접하시거나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가볍게 추천 드리는 차입니다.
가향이 되지않은 차도 물론 판매하고있었습니다.
당연하게 한국차를 알리기위해 보성,하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참여해주시고
중국 외에도 스리랑카 등 다양한 나라에서도 참여해주셨습니다.
한시간에 두시간 단위로 하루에 두번?정도 강연프로그램,요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중으로
별도로 참여신청을 하면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공부차파크에도 전시되어있는 박청용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불교박람회 와서 감사하니 또 다른 느낌입니다^^
작가님의 작품을 다시 보고싶으신 분들은 공부차파크 베이커리티하우스 3층으로 오시면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 유명한 귀여운 쥐모양 차총입니다.
이름은 무려 자빠진 쥐,,
제가 갔을때에는 이미 품절이였습니다..ㅠㅠ 새로 출시된 치즈든 쥐 또한 품절이였답니다..
한국적인 느낌을 가신 장식들과 차도구를 만드시는 작가님들도 많이 참가해주셔서
더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불교박람회였습니다.
다만 급 인기가 많아짐으로서 불교문화에 대해 잘 모르는,단지 돈을 벌기위해 나온 업체들도 종종 보이기도했고
부스크기는 작으나 인기있는 부스에는 사람들이 너무 몰려있기도해서 통행하기에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종교적인 박람회에 많은사람들이 참여해주고 찾아주시니 즐겁고 누구나 즐기는 모습들이 좋아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