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13년 월광백 고수차 시음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3-08 23:07 조회1,294회

본문

안녕하세요. 공부차 서포터즈 5기 안나예요.
 
오늘 제가 시음한 차는 13년 월광백 고수차입니다.
월광백01.jpg
 
월광백은 경곡지역의 대백호 품종 중 100년 이상의 대수차를 백차제다법으로 제다한 백차입니다.
1년 된 백차는 차요, 3년된 백차는 약이요, 7년된 백차는 보배라지요. 13년에 제다된 월광백은 5년차로 약에서 보배로 바뀌고 있는 귀한 차지요.
반면 하우스 티의 금액을 보면 깜짝 놀랄 만큼 저렴해서 행복을 느낄 수 있지요. ㅎ
 
월광백04.jpg
 다하에 올려 보면 하얀 백호들이 잔뜩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아들도 보이지요?
 
월광백13.jpg
 그 와중에 위조 후 그대로 건조시킨 잎들도 많이 보이는 걸로 보아 수미등급 정도가 아닐까 예상했는데, 백모단 등급이라고 알려 주시네요. ^^
백호만 있는 것보다 향이 더 좋으리라 예상됩니다!! ^^
 
찻잎  3g
  삼다수
물 온도  85도/ 끓여서 한 김 식혀 사용 (보온병)
다구  개완 (100cc)
거름망  O
윤차 10초
시간  모두 30초 동일 - 총 5회
 
평상시 사용하는 개완보다 작은 크기라 3g만 사용해 보았어요. 백차라 온도는 한 김 식혀 우렸고, 찻잎에 바로 물을 붓지 않고, 개완 벽으로 조심히 따라 우렸습니다.
시간은 일부러 동일하게 30초로 정하여 맛과 향, 색을 확인하였습니다.
 
월광백15.jpg
 먼저 공부차에서 받은 개완과 숙우, 찻잔을 모두 예열하였고요.
 
월광백16.jpg
 윤차 10초 후 처음 우린 탕의 색깔입니다. 색은 강하지 않지만, 입에 들어오자마자 느껴지는 단맛이 참 좋았어요. 꽃향도 약하게 느껴지고 있었답니다.
 
월광백18.jpg
 두번째로 같은 30초로 우려 냈는데 색이 아까보다 강해졌음을 알 수 있었고, 단맛과 향이 더 강해졌습니다. 아카시아와 쟈스민, 라일락 같은 향들이 부드럽게 느껴지네요.
 
월광백19.jpg
 세번째와 네번째에서도 단맛과 꽃향은 여전하여 기분 좋게 마실 수 있었지요.
그리고 5번째에서는 색깔이 연해지며 향도 약해졌어요. 시간을 길게 하면 더 마실 수 있겠더라구요. 15~ 20초 정도 더 우리면 좋을 듯 합니다.
 
월광백20.jpg
 윤차 이후 1포부터 5포까지만 같은 잔이 있어 사진에 올렸습니다만, 이후로는 시간은 늘리며 7회까지 마셨습니다. 5포부터 색은 옅어졌지만, 단맛은 여전히 느낄 수 있었고, 사진에는 없는 6포와 7포는 시간을 늘려 기분좋게 마셨습니다.
 
월광백23.jpg
 7포까지 우리고 난 뒤의 엽저입니다.
 
월광백24.jpg
 얼핏 홍차의 색깔과 비슷해졌지요?
 
월광백26.jpg
 한장, 한 장 떨어뜨려보니 어린 잎들의 모양, 그리고 조금 더 큰 잎들의 모양이 그대로 살아 있어 참으로 예쁘다 싶었어요. ^^ 확실히 유념하지 않아 모양이 깔끔하네요. ^^
 
13년 월광백은 부드럽게 감싸는 꽃향이 기분좋게 만들어 주는 그런 차였어요.
시음기를 쓰면서 스스로 아쉬웠던 점은 개완이 작다 생각되어 3g정도만 넣었기에 조금 더 양을 늘렸어도 좋았겠다 생각했던 점이었고, 시간은 똑같이 30초로 우리면서 시간을 늘려 가는 시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다음엔 더 맛있게 마실 수 있겠구나 하는 점이었답니다.
 
여러분도 참고하셔서 맛있는 월광백 드시길 바랍니다. ^^
 
http://www.gongboocha.com/shop/item.php?it_id=1516846719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