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호남 안화차는 예로부터 미인차, 장수차로 인정받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gongbooch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7-07 07:23 조회1,180회

본문

강지감비(降脂减肥)

지방수치를 낮추고, 다이어트작용에 탁월한 안화차


 

세계보건기구 WHO의 보고에 의하면 전세계 비만에 의한 만성질병을 갖는 인구가 어린이, 성인 포함 전체 5%~12%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비만은 이미 전세계에서 가장 큰 만성질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비만은 전세계적으로 유행성 감염처럼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갔습니다. 영양실조 또는 기타 감염등이 원인이 되어 인간의 건강을 해치는 주요질병으로 보고, 1999년 WHO에서 공식적으로 비만을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구분하여 선포하였습니다.    

지방분해, 노폐물제거 및 다이어트효과에 탁월한 음료로 널리 알려져 있는 차는 대게 찻잎이 갖는 폴리페놀, 카테킨, 테아블라빈, 카페인과 같은 성분으로 인해 비만으로 가지 않도록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과 카테킨은 특히 지방산화를 촉진시켜서 체내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하고, 식욕억제, 지방합성억제로 체지방 감소를 돕습니다.

이와 같이 찻잎 속의 폴리페놀, 카테킨, 차색소, 테아닌, 카페인, 알칼로이드등 다양한 활성성분으로 인해 차의 품질, 맛, 기능 구성을 잘 이루어주는 것과 동시에 신체내의 생리작용이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합니다.

흑차(후발효차)는 미생물발효를 거쳐 찻잎이 본래 갖는 고유성질과 결합해 맛과 성분을 달리 나타내어 더욱 더 지방분해를 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흑차중 다당류는 고지방음식으로 인한 혈지의 이상반응을 보호하고, 피의 순환이 잘 돌 수 있도록 응혈을 막고, 고지혈증에도 개선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차의 기능은 지방분해, 다이어트등 대사증후군을 개선하는 생리적 기능이 가장 뛰어나며, 앞으로도 심층적으로 많은 연구가 필요한 주제이기도 합니다.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