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자사호[紫砂茶壶] 사용 및 보양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외담당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5-01-26 14:50 조회3,909회

본문

0.webp.jpg

자사호 재질의 특징은 기타 그릇과 비교할수 없는 우점을 표현합니다. 사용자로서 자사호 제품과 감정 교류를 진행할수 있고 제품에 대한 감정이 깊을수록 제품은 더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자사호제품은 자주 오래 사용하여야만 가부치가 있는 제품으로 될수 있습니다.

640.webp.jpg
 

1.자사호 신제품 초기 보양

새로 구매한 자사호 제품은 부드러운 연마포로 살짝 비벼주세요. 우선 물 혹은 걸레로 표면에 먼지와도자기 찌꺼기를 닦은 후 진한 차탕을 끓인 가마에 넣어 작은 불로 끓인후 불을 끄고 차탕을 식힌고 다시 큰 불로 끓이면 자사호 신제품 상 흙냄새를 없애고 보양이 됩니다. 자사호 제품을 깔끔히 말린후 사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다도를 중요시한다면 여러가지 자사호제품을 챙겨서 여러가지 종류 차를 우릴시 각자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녹차는 낮은형 자사호 제품을 사용하는편이 좋으며 녹차는 미 발효 차로서 잎녹수가 파괴않되였고 오랜시간 우려낼 필요가 없습니다. 홍차는 높이가 높고 뚜껑이 작은 자사호 제품을 선택하편이 좋습니다. 홍차는 발효 차로서 오래 우려낼수록 향이 좋고 맛이 진합니다. 공부차를 즐기는 분들은 수평호 제품을 많이 선택합니다. 용량은 80ml좌우, 우롱차와철관음, 대홍포 등 차종류를 우려내는데 적합한 제품입니다.

640.webp (1).jpg
 

2.차탕양호

자사호 신제품이나 낡은 제품이든 끓인물로 차를 우리고 자사호 제품 뚜껑으로 거품을 제거 후 뚜껑을 1-2분동안 덮어줍니다. 자사호 제품 몸체 온도가 뜨거우니 젖은 수건으로 몸체를 여러번 닦아주고 호체 온도를 식힌후 손으로 만져주면 손에 찐땀은 호체 광택에 좋은 작용이 있습니다. 매일 차를 마시기전에 차호를 깨끗이 씻어 호신상 차 때를 닦아줍니다. 끓인 물로 자사호 제품 내부/외부에 뿌려줍니다. 이런 방식으로 3-4개월 사용하시면 신 제품 몸체는 어두운 광택으로 변하게됩니다.


640.webp (2).jpg
 

3.이물질 제거 및 원기 회복

자사호 제품은 장기적으로 사용을 않하면 곰팡이 혹은 잡냄새가 나게 됩니다. 곰팡이를 제거후 끓인 물을 가득 부어넣어 2-3번 씻어주면 잡냄새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4.찌꺼기 제거

매번 자사호를 사용 후 차 찌꺼기를 버리고 뜨거운 물로 깔끔히 씻어서 청결을 유지. 차 찌꺼기를 그대로 두게되면 잡냄새로 인하여 자사호 제품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5.손으로 매만지다

차호에 기름때가 묻으면 매우 더럽습니다. 기름때 제거는 손으로 매만지거나 혹은 부드러운 천으로 닦은 후 손으로 매만져서 호체를 광택이 나게 합니다.

[이 게시물은 공부차님에 의해 2017-06-05 15:03:15 도자기A to Z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