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다구별 음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부차M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5-06 16:45 조회1,548회

본문

- 다구별로 차 맛있게 즐기는 방법 -


1.    개완으로 마시는 방법

       150cc 정도의 개완은 청차, 흑차, 백차, 홍차를 5회 이상 우려서 차 품질을 품평할 때, 주로 사용한다.

      녹차, 황차의 경우는 250cc가 되는 용량의 개완에 2~3 차례 우려서 마시면 된다.

      오룡차와 같이 부풀어 있는 차청은 개완에 70%가량 채우고, 90도 이상의 물을 부은 다음 20초 이내에 출수하면 더 좋은 맛을 낼 수 있다.

      오룡차와 같은 향이 좋은 차를 마실 때는 개완이 좋다.


2.    자사호로 마시는 방법

      자사호는 보온효과가 뛰어나고 투기성이 좋아 좋은 향과 맛은 높혀주고, 나쁜 향과 맛은 줄여서 품평의 즐거움을 더한다.

      무엇보다 좋은 자사호에는 인체에 유익한 미량원소가 많아서 사용하면 인체에 필요한 미량원소를 흡수할 수 있다.

      내포성이 좋고 발효도가 높을수록 개완에 우릴 때 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이차나 흑차 노차를 마실 때는 자사호가 좋다.


3.    유리/크리스탈

      유리나 크리스탈은 색, , 미를 가장 쉽고 정확하게 즐길 수 있다.

       유리/크리스탈 속에 가라앉은 찻잎을 감상할 수 있으며, 유리/크리스탈은 향을 위로 잘 날려주어 차향을 정확하게 느낄 수 있다.

       품질이 좋은 녹차는 우리는 사람의 실력과 관계없이 3분을 우려도 5분을 우려도 쓰고 떫은 맛이 나지 않는다.

       현재 마시고 있는 녹차의 품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싶다면, 유리/크리스탈에 우려 마시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