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차를 만나는 방법 - 공부차

Category

백사계 "15년 천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경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4-22 14:18 조회1,444회

본문

4월의 차 백사계차창 안화흑차인 "15년 천첨" 을 시음 했습니다.
 
최고급 원료인 호남 설봉산맥 일원의 대엽종으로 1급인 천첨은 광주리에 담겨 황제에게 진상되었던 차라고 합니다.
시험기간이라 체력고갈 상태이지만 오늘 만큼은 황제가 된 기분으로 차를 시름해 보았답니다.^^
제목 없음.jpg
 
위 사진이 "광주리"입니다.
다회때 직접 보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저는 흑차를 마시는 것도 좋아 하지만 어떤 모양과 어떻게 포장이 되어 있는지 항상 새로운 경험과 궁금증을 안겨 주기 때문이랍니다.

[시음기]
○ 포다수 : 6탕
○ 다구 : 공부차 개완(100cc)
○ 차의 양 : 5g
○ 우림물 : 삼다수
물의 온도 : 100도
○ 윤차 : 있음
○ 거름망 : 있음
 
백사계 천첨.jpg
 
 
1. 윤차 : 10초
 윤차과정을 하기 전 건엽의 상태와 향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건엽의 색상은 회색빛이 도는 남색에 가까웠습니다. 향은 강하지 않은 마린향과 단향이 났스습니다.
 
2. 1탕 : 30초
 100도의 온도의 물을 붇는 순간 건엽에서 느껴지던 향이 더욱 풍부하게 올라왔스빈다. 탕색은 보리차와 같은 연한 황색이였고 마시는 순간 깔끔하고 기분이 산뜻해졌습니다.
 
3. 2탕 : 1분
 1탕에서는 이 향이 어떤 향일까?하는 궁금증을 유발했다면 2탕에서는 송연향이 강하게 났습니다. 또 탕색은 진해 졌고 습식사우나에서 느낄 수 있는 향이 느껴졌답니다.
 
4. 3탕 : 1분
 송연향은 그대로 은은하게 풍기면서도 단맛이 느껴졌습니다. 탕이 거듭될 수록 부드러워 지고 여름에 연하게 우려서 물처럼 먹으면 불쾌지수도 낮춰주고 갈증도 해소해 줄 수 있는 맛있는 차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백사계 천첨2.jpg
 
 
5. 4탕이후 : 각 2분씩
 탕색은 연해지면서도 송연향과 단향은 은은하게 가지고 있으면서도 생진으로 인해 침이 고이면서도 여운이 오래 남았습니다.
 
백사계 천첨3.jpg
 
 
여기서! 흑차의 효능은 아주 다양합니다.
특히 안화흑차는 중국에서 "변소차(변방민족이 소비하는 차)"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체내의 지방조절과 비타민C와 같은 필수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차라고 합니다. 육류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음료라고 합니다.
 
백사계 천첨1.jpg
 
-지방분해, 고지형증, 통풍예방, 면연력 강화, 숙취해소-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백사계 안화흑차"천첨"을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된답니다.^^
http://www.gongboocha.com/shop/search.php?sfl=wr_subject%7C%7Cwr_content&sop=and&q=%EC%B2%9C%EC%B2%A8&x=0&y=0
 
추천 0